2025. 청주 STEAM 과학축제 한마당

남일초등학교(교장 최남희)에서 4월 26일(토) “미래를 여는 과학! 모두를 위한 과학!”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2025. 청주 STEAM 과학축제 한마당 행사가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26일(토)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남일초등학교에서 펼쳐진 이번 축제는 미래 과학 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과학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축제 현장에는 비행 시뮬레이터, 공중부양 우주선 팽이 만들기 등 혁신적인 과학 원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총 35개의 다채로운 부스로 운영되어 학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학생들은 가상현실(VR)을 통해 실감나는 비행을 경험하고, 자기장의 힘으로 신기하게 떠오르는 팽이를 직접 만들며 과학의 재미를 만끽했습니다. 또한, 화학정원 만들기, 천체망원경을 통한 태양 관측, 코딩, AI, 로봇 등 미래 시대를 이끌어갈 첨단 기술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은 미래 과학자에 대한 꿈을 키우는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남일초 과학관장 김태완 선생님은 “이번 2025. 청주 STEAM 과학축제에 보여주신 학생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라며, “이번 축제가 미래 과학 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과학 문화를 확산하는데 의미 있는 발자취를 남겼기를 기대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2025. 청주 STEAM 과학축제 한마당

충청권 대표 청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구글플러스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