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미래

‘느린 우체통’에 담긴 꿈을 열어보다!

청주 남성중학교(교장 김정희)는 위클래스 주관으로 12월 27일(금) ‘느린 우체통 행사’ 편지와 선물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 행사는 2024년 3월 학생상담주간 동안 접수된 편지들을 1년 후인 12월에 전달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이다.

남성중학교는 학생 상담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공동체의 화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느린 우체통’ 행사를 진행하였다. 

‘느린 우체통’에는 학생들이 한 해의 목표, 계획, 생활 다짐, 우정의 내용을 담아 자신에게 또는 친구에게 보낸 편지 총 116통이 모여있었다. 편지의 주인들에게는 ‘솔리언’ 또래 상담자들이 직접 편지와 소정의 선물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었다. 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상상하며 목표를 설정하는 기회를 가졌고, 친구들과 꿈과 희망을 공유하며 우정을 더욱 돈독히 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유O은(2학년) 학생은 “1년 후의 제 모습이 궁금해서 편지를 쓰게 되었다”며 “편지를 통해 스스로에게 응원과 격려를 보내며 더 나은 제 모습을 상상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성중학교 교장(김정희)은 “학생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정서 함양과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느린 우체통에 담긴 꿈을 열어보다!

복대초, 찾아오는 ‘에어바운스 놀이’ 체험 실시
생명초병설유치원,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감물초 총동문회, 2025학년도부터 입학생 전원 장학금 100만 원 지급
메리 크리스마스! 나만의 트리 만들기
청주 청운중학교 불우이웃돕기 성금 전달
상당초등학교, 미리크리스마스 행사 운영
청주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행정실장들과 소통의 시간 나눠
생명초병설유치원, 녹색알뜰장터 수익금 환경단체 기부
청주중앙중학교, 청소년 당류 줄이기 교육 프로그램 운영
아버지와 아이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청주 분평초등학교, 라온 학생 자치회 ‘교육공동체의 날’ 운영!
청주혜화학교, 함께 만들어가는 졸업식
“알뜰 바자회로 따뜻한 사랑을 나눠요”
진천 우미린 어린이집, 사랑의 열매 희망 25 나눔 캠페인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