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미래
청주 서경초등학교(교장 서은주)는 새학기 교통안전주간을 맞이하여 등굣길에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전교 어린이회 임원 학생과 교직원, 청주 흥덕경찰서와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하며 학생·학부모의 교통안전 의식을 개선 및 제고하였다.
이번 행사는 전교 어린이회 임원 학생들과 함께 본교 교장을 비롯한 교사들, 청주 흥덕경찰서,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흥덕지회 등 다양한 기관들이 적극 참여하여 등교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교통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교통 문화 개선에 기여했다.
캠페인에서는 ‘횡단보도로 건너요!’, ‘스쿨존 교통법규를 준수합시다’, ‘신호를 지켜주세요!’ 등의 문구가 적힌 어깨띠 부착, 피켓·플래카드 전시로 교통안전 수칙을 안내하였다. 또한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교통안전 수칙이 적힌 홍보물을 배부하여 교통안전 수칙 안내에 효과를 더하였다.
학생들은 횡단보도 규칙, 보행 규칙 등의 교통안전 수칙을 배우고 안전한 교통 문화의 필요성을 실제로 체감할 수 있었다.
서은주 교장은 “어린이 안전에는 학생, 학부모, 학교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본 캠페인으로 모두가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실천하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서경초 전교 어린이회 회장은 “경찰들과 함께 직접 교통안전 캠페인을 하여 뿌듯하다. 나부터 교통안전 수칙을 잘 지키면서 안전하게 학교를 등하교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경초 전교어린이회, 새학기 맞이 교통안전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