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초 ‘나도 노벨 프로젝트’발표회 운영

청주 서현초등학교(교장 이수호)에서는 10월 10일 ‘나도 노벨 프로젝트 발표회’를 운영하였다. 2024. 창의융합교육 연구학교인 서현초는 인문학과 공학이 융합된 ‘노벨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를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이번 ‘나도 노벨 프로젝트’는 5~6학년 학생들이 스스로 책을 읽고 이야기 속에서 문제를 발견한 후 이를 공학적으로 해결해 보는 학생 주도의 노벨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활동이다. 약 한 달간 개인 또는 팀으로 프로젝트 활동을 수행한 후 학급별 발표회를 통해 대표 팀을 선별하여 전체 발표회를 진행하였다. 5학년 7팀, 6학년 8팀이 참여하였으며, ‘국립 공원 보호소’, ‘자동 AI 사료 그릇’, ‘일제 강점 갤러리’, ’드림 레코드‘ 등 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양한 결과물들이 공개되었다. 

발표회를 참관한 5학년 학생은 “친구들이나 선배들이 개발한 창작물이 아이디어가 좋았고, 나도 따라 만들어 보고 싶었다.”라고 감상평을 남겼다. 직접 발표회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책을 더 꼼꼼하게 읽었으며, 나만의 작품을 만들면서 성취감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수호 교장은 “창의융합교육 연구학교로서, 학생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현초 나도 노벨 프로젝트발표회 운영

충청권 대표 청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구글플러스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