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기부

국민연금, 미래세대 응원하는 1억 6,500만 원 장학금 후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은 21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기탁식에서 연금수급자 가정 대학생을 위한 장학금 1억 6,500백만 원을 후원했다.


 이번 장학금은 대한민국 국적의 4년제 및 전문대학 재학생 중 국민연금 수급자 본인 또는 수급자의 자녀에게 제공된다. 학자금 지원구간이 6구간* 이하이며, 직전 정규학기에서 12학점 이상을 이수하고 80점 이상 성적이어야 한다.

    *소득과 재산을 소득으로 환산한 ‘월 소득인정액’이 7,927,105원 이하


 선발은 한국장학재단이 맡아 ‘가계소득(60점)과 성적(40점)을 평가하는 1차 심사’와 ‘자기소개서(100점)를 바탕으로 하는 2차 심사’를 거쳐 총 110명을 선정한다. 이는 지난해보다 10명 증가한 인원으로, 선발된 학생은 1인당 150만 원의 장학금을 받는다.


 신청은 이달 31일까지이며 자세한 선발조건과 신청방법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학생 선발 결과는 10월에 발표하고, 장학증서는 11월 중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공단은 지난 2015년부터 ‘희망잇는 장학지원’ 사업을 통해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총 1,725명에게 21억 4천여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외에도 △국민연금 나눔교실 △디딤씨앗통장 후원 △마음쉼터 △장애아동 재활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미래세대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응원하고 있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이여규 복지이사는 “학업과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앞으로도 청년세대가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든든한 디딤돌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국민연금, 미래세대 응원하는 16,500만 원 장학금 후원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산남종합사회복지관에 조리기구 지원 및 배식 봉사 동참
대한노인회 청주상당서원지회,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은성엔지니어링, 2025 청원생명축제 입장권 2천매 기탁
청주 바른신경외과의원, 봉명1동에 100만원 상당 식료품 기탁
청주시, 문의면 적십자봉사회, 라면 기탁
청주시, 고려원(주)농업회사법인, 가덕면에 수박 전달
청주시 성화개신죽림동 새마을남녀협의회, 사랑의 삼계탕 나눔봉사 개최
청주시 남이면 새마을부녀회, 홀몸어르신 미숫가루 전달
청주시 남이면복지회, 복지사각지대 위한 생필품 후원
청주시 수곡1동 새마을지도자회 장학금 기탁
증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무더위 쿨하게 마음건강 행복나눔 전달식
괴산남산라이온스클럽 괴산읍에 350만원 상당 식품 기부
나눔을 실천하는 선미농산의 어르신을 위한 통큰 기부
영동군 동정리·설계리 마을회,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입장권 사전 구매 200만원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