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제5기 시민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청주시 주요 행사‧축제, 캠페인, 주요 정책 등을 직접 홍보하기 위해 57명의 시민들이 홍보대사로 나선다.


시는 28일 청주농업기술센터 농심관에서 제5기 청주시 시민홍보대사 발대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시민홍보대사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범석 시장은 시민홍보대사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들은 오는 5월부터 본격적으로 2년간 시정을 홍보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이어 이 시장이 시정 홍보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공감토크 시간을 가졌으며, 청주시 도시농업페스티벌 축제 홍보, 제5기 홍보대사 활동계획 소개와 자유토론이 진행됐다.


시 시민홍보대사는 효율적인 시 홍보를 위해 2017년 최초 발족했다. 현재까지 시 행사‧축제의 온‧오프라인 홍보와 ‘맑고 깨끗한 청주만들기’,‘도‧농 교류 협약과 일손 돕기’ 등 다양한 시정 캠페인 참여 활동을 진행 해오고 있다. 


시민홍보대사 57명은 앞으로 각종 행사‧축제 현장 홍보 활동과 꿀잼도시 청주를 대내외에 알리기 위한 홍보캠페인, SNS를 통한 시정뉴스 전파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시는 새로운 시민홍보대사들이 시정 홍보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공유하고 즐겁게 홍보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범석 시장은 “청주를 대표하는 시민홍보대사들이 시민의 시선에서 아낌없는 조언을 하고, 동시에 시민의 권익을 향상시킬 수 있는 주요 행사와 정책 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5기 시민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충청권 대표 청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구글플러스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