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2025년도 적십자 희망성금 전달
충청북도(도지사 김영환)는 2일 도청 여는마당에서‘2025년도 적십자 희망성금 전달식’을 갖고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에 적십자 희망성금6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2025년도 적십자회비 모금 분위기 확산과 충북도민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충북적십자사에서는 장현봉 회장, 강태억, 이은림 부회장, 윤경숙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장, 김은자 봉사회 충북도협의회장, 차정주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전달받은 적십자 희망성금은 희망풍차 4대 취약계층(아동·청소년, 노인, 이주민, 기타 위기가정) 결연 및 생필품 지원, 위기가정 긴급지원, 재난 구호활동 등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영환 도지사는 전달식에서 “도내 전역에 기부문화가 확산되어 우리 지역 사회 곳곳에 온기가 전해질 수 있도록 적십자 모금에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현봉 충북적십자사 지사회장은 “적십자 회비모금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도민들이 납부해주신 따뜻한 성금으로 다양한 구호활동 및 인도주의 사업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대한적십자사 회비는 도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재해 이재민을 구호하기 위해 연중 모금되며, 특히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집중모금기간을 운영해 도민들의 참여를 독려한다.
한편 회비 납부는 금융기관 창구 또는 ATM 기기, 가상 계좌 송금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 개인 및 개인사업자는 연말정산 시 납부금액의 15%를 세액공제 받을 수 있고, 법인은 소득금액의 10%까지 비용처리가 가능하다.
충청북도, 2025년도 적십자 희망성금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