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교협, 투자수익을 끌어올리는‘금융세제와 절세전략’소셜미디어 웹북 제공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이하 투교협)는 복잡하고 어려운 금융투자 세제 관련 이해를 높이고 절세방법도 쉽게 알려주는 『투자&세테크 Knowhow』웹북 콘텐츠(15편)를 제작하여 24일부터 투교협 홈페이지(www.kcie.or.kr), 네이버 포스트 및 블로그, 다음 콘텐츠뷰 등에 매주 1편씩 순차적으로 게시한다.
금융시장의 발전으로 투자자산이 다양해짐에 따라 관련 세금도 자주 바뀌고 복잡해지면서 금융소비자들의 궁금증도 커지고 있다. 이에 투교협은 투자자들이 세후 수익률을 고려한 투자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금융투자 관련 세제에 대한 이번 시리즈를 기획하였다.
본 콘텐츠는 투자자의 입장에서 꼭 기억해야 할 세제 체계와 주식ㆍ펀드ㆍ채권 등 금융상품별 세금 및 절세 방법, 투자자 유형별 맞춤형 절세전략 등 금융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주제를 선별하여 제작하였다.
아울러 각 주제별로 유용한 사례와 최신 이슈를 제시하고, 이를 금융세제, 절세전략, Q&A 등의 단계별 내용 흐름을 통해 개인 투자자들이 흥미롭고 체계적으로 세금을 이해하고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조정민 투교협 사무국장은 ”절세도 투자인 시대이며, 1%의 투자 수익률을 올리는 것보다 내야 할 세금 1%를 줄이는 것이 오히려 더 쉬울 수 있다“면서, ”본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투자자들이 각자의 상황에 맞는 절세 전략을 통해 투자수익률만큼 중요한 세후수익률도 고려하는 현명한 투자를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투교협, 투자수익을 끌어올리는‘금융세제와 절세전략’소셜미디어 웹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