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스포츠.법률

괴산군 소수면, 귀농귀촌인과 주민 함께 ‘유기농 고추장 만들기’ 체험행사 개최

충북 괴산군귀농귀촌협의회 소수면지회(지회장 김영창)는 20일, 괴산군 소수면에서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 50여 명이 함께한 ‘유기농 고추장 만들기’ 체험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수년 전 소수면으로 귀촌해 정착한 약선요리 전문가 장분임 씨가 직접 강사로 나서, 유기농 고춧가루, 메주가루, 조청 등 지역의 친환경 재료를 활용한 즉석 고추장 만들기 과정을 지도했다.


참가자들은 전통방식에 따라 고추장을 함께 만들고, 만든 고추장을 나누며 유기농산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동체 정신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김영창 지회장은 “이번 행사는 괴산군의 유기농 가치를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체험하고, 귀농귀촌인과 지역 주민이 함께 웃고 소통하며 지역사회에 녹아드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괴산군농업기술센터가 추진 중인 ‘2025년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 화합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괴산군귀농귀촌협의회는 11개 읍·면지회와 함께 다양한 지역밀착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안정적인 정착과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기반 조성에 힘쓰고 있다.



괴산군 소수면, 귀농귀촌인과 주민 함께 유기농 고추장 만들기체험행사 개최

암 환우 위한 ‘치유의 시간’…영동군, 재가 암 환자 자조모임 성료
영동군 직장운동경기부, 전국대회서 연이은 쾌거…지역 스포츠 위상 높여
CJ제일제당㈜, 진천군에 지역발전 후원금 1억원 전달
이광주 사진작가, ‘충주의 아침’작품 용산동에 기증
국립국악관현악단 관현악시리즈Ⅳ <스위치(Switch)
국민연금공단, 제17기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충북경찰청-국가대표선수촌 업무협약 체결
제천시인재육성재단, 지역축제에 청년 뮤지션 공연과 이동형 과학 체험 선보인다
충주시노인복지관,‘2025년 롯데 플레저박스 지원사업’선정
‘인구 문제 인식개선’ 우리모두 노력합시다
‘실버마이크 충청권’공연, 증평 보강천에서 울려 퍼지다
괴산군, 축제 끝나도 봄은 계속…양귀비꽃과 야경에 ‘감탄’
단양군 숲속 자연휴양림, 숙박 페이백 이벤트 실시
단양군 적성면 상원곡리, 주민 손길로 피어난 데이지 꽃길 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