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스포츠.법률

진천경찰서 「3대 기초질서 확립」 ‘킥오프 미팅’

진천경찰서(서장 손휘택)는 16일 4층 대강당에서 경찰협력단체 위원들과 함께‘기초질서 확립’을 위한 킥오프(kick off) 미팅을 개최하고, 민·관이 함께하는 질서 있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경찰서장을 비롯해 각 기능별 과장들과 대표적인 경찰협력단체인 경찰발전협의회 위원들과 함께 일상생활 주변 공동체 신뢰를 저해하는 △교통질서 △생활질서 △서민경제질서 등 3대 기초질서 미준수 관행을 개선해 사회적 신뢰를 높이고 군민의 안전과 평온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 참석한 경찰 및 경찰발전협의회 위원들은 지역 내 주요 민원 사례를 공유하고, 공동체 치안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주민참여형 순찰활동과 홍보 캠페인, 유관기관과의 협업 강화를 통해 기초질서 회복을 최우선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진천경찰서는 이번 미팅을 통해 기초질서 확립 활동을 단기적인 일회성 단속에 그치지 않고, 주민 협력 기반의 지속 가능한‘치안 빌드업(build-up)’구조로 정착시켜 나갈 방침이다. 즉 기초부터 차근차근 쌓아 올리는 방식으로 지역사회 내 질서 문화를 구축하고자 하는 것이다.


손휘택 경찰서장은 “기초질서 준수는 우리 사회가 한 단계 더 나아가기 위해 지켜야 할 기본적 약속이다”며 “일상생활 곳곳의 기본 질서 준수로 진천 군민의 안전과 평온이 확보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진천경찰서 3대 기초질서 확립킥오프 미팅

김학관 충북청장, 오송 참사 2주기 분향소 찾아 추모
진천경찰서 ‘기초질서’ 확립을 위한 민·경 합동순찰
유재성 경찰청장 직무대행, 취임 첫 현장 행보로 「오송 지하차도 참사 현장」 찾아
영동경찰, CCTV관제센터와의 완벽한 치안공조
“제76대 손휘택 진천경찰서장 취임 100일”
진천경찰서, ‘농산물 안심 순찰대’ 운영 성과
사전투표소 관리 부실 관련 대국민 사과문
진천경찰, 자전거 절도 막는‘100일 프로젝트’가동
피싱 범죄 수사역량 강화를 위한 피싱범죄연구 1차 현장학습모임
영동경찰서, 유원대학교 교통안전 교육 실시
청주시 흥덕보건소, 한의원 76개소 대상 지도점검 실시
진천경찰서, 안보자문협의회 상반기 정기회의 개최
전화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영동경찰서 –금융기관 간담회 개최
진천경찰서, 대형차량 교통사고 예방활동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