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4차 정기회의 개최

충북 괴산군 장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6일 4차 정기회의를 열고 2025년 새로운 지역복지 사업 계획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노경희 공공위원장과 장명덕 민간위원장을 포함한 협의체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2024년 추진된 복지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지역 저소득층 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반영한 새로운 사업들을 발굴하기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2025년 사업 계획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장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괴산사랑 1인 1계좌 갖기’ 캠페인을 활발히 홍보하며 지역 내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그 결과 1200만 원이 넘는 모금액을 달성하며, 전년도 100만 원 대비 10배 이상 증가한 성과를 기록했다.

협의체는 2025년 모금액을 활용해 △장연면 아동 체험활동 지원 △저소득층 집수리 사업 △한부모 가정 의류 및 도서 지원 등 지역 특성을 반영한 복지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노경희 공공위원장은 “2025년에는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더 나은 장연면을 만들기 위해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장명덕 민간위원장은 “2025년에는 저소득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한 더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여 지역복지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장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4차 정기회의 개최

충청권 대표 청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구글플러스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