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음성사랑행복위원회 출범...함께 만들어 가는 2030 음성시 건설. 제2기 위원회 발대식·지속가능발전 음성 실현을 …

음성군은 제6차 장애인정책종합계획에 맞춰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자립생활 기반 마련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장애인에게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통한 소득 보장·고용지원 강화를 위해 장애인일반형일자리사업 배치기관 확대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그 결과의 하나로, 음성군 직속기관(읍·면)이 장애인일자리 배치기관으로 확대·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장애인의 소득·고용보장을 위해 보건복지부에 지속해서 장애인 일자리의 공급 확대를 요구했다.

이에 지난 2022년 95개를 시작으로, 2023년 104개, 2024년 121개의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2025년에는 128개 일자리, 20억의 예산을 확보하는 등 매년 장애인일자리 확충에 성공했다.

장애인의 유형별 특수성을 고려해 전일제 및 시간제 등 일반형 일자리 48명, 복지일자리(참여형, 특수교육형) 64명, 발달장애인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 9명 등 분야별로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했으며, 10월 말 현재 기준 138명의 장애인이 정부 일자리에 참여했다. 

특히 신규사업으로 발달장애인을 위한 요양보호사 보조 일자리를 발굴하고, 수행기관을 확대해 장애인들의 일자리 참여의 접근성을 높였다.

2024년 장애인일자리 사업량 및 예산은 도내 지자체 중 5위이며, 군 단위에서는 2위로 장애인 일자리 확보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아울러 2024년 전국단위 장애인일자리사업 우수일자리 기관 선발 과정에서 민간 수행기관인 꽃동네학교를 우수일자리 기관으로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조병옥 군수는 “음성군 장애인 일자리 사업은 일반 취업시장에서 취업하기 어려운 장애인이 다양한 일자리 참여를 통해 자립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라며 “음성군의 장애인분


2기 음성사랑행복위원회 출범...함께 만들어 가는 2030 음성시 건설

- 2기 위원회 발대식·지속가능발전 음성 실현을 위한 공청회 실시

충청권 대표 청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구글플러스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