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괴산군, 2026년도 예산안 편성 대비·연말 예산 집행 철저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8일 확대간부회의에서 송인헌 군수가 2026년도 예산안 심사에 대비해 각 부서에 사업 타당성 설명과 예산 집행 준비를 철저히 할 것을 주문했다고 밝혔다.


군은 2026년도 본예산 5,600억 원을 제출했으며 분야별로는 농림·해양·수산 24.5%, 사회복지·보건의료·교육 22.8%, 문화관광·환경 18.6%, 지역개발·지역경제 15.9% 등에 중점 편성했다.


군은 진행 중인 군의회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각 사업의 필요성을 명확히 제시해 예산 반영에 차질이 없도록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송 군수는 연말 추진 중인 모든 사업을 면밀히 점검해 이월사업과 불용액을 최소화하고 예산 집행의 효율성을 높일 것을 주문하며 예산은 군민을 위한 사업의 근간인 만큼 각 부서가 책임감을 갖고 철저히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송 군수는 겨울철 한파와 폭설에 대비해 주요 시설물 안전 점검과 관리 실태를 강화하고, 주민 대상 안전수칙 홍보를 적극 추진해 피해를 최소화할 것을 지시했다.


송인헌 군수는 “적은 예산으로도 군민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야 한다”며 “부서장과 공직자 모두가 한마음으로 군정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괴산군, 2026년도 예산안 편성 대비·연말 예산 집행 철저

제천시 민‧관 대표, 충북도지사 만나 공공기관 제천 이전 건의
괴산군, 2026년 지방소멸대응기금 80억 원 확보.....5년간 총 494.8억
영동와인공장 2025 충북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 통합 성과 공유회 우수기업 선정
진천군, 미래형 스마트농업 선제적 추진 눈길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에 333m 규모 짚트랙 준공
국민연금공단, 인공지능 기술로 해외진출 중소기업 지원
2025년 충북도청 고향사랑기부금 ‘6억 원’ 돌파
SK하이닉스 2026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 단행
음성군, 제17회 다산목민대상 ‘대상(대통령상)’ 수상
㈜우진산전, 사리면에 후원금 1천만 원 기탁…3년 연속 나눔 실천
충북RCY, '사랑나눔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충주댐 40년…제천의 희생 잊지 말아야 한다
영동군, 사랑의 열매 차량지원사업 선정기관에 지원차량 전달
임보열 진천 부군수 퇴임사